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며칠전 뉴스를보니 우리나라 현재 탈모인구가 1천만명에 육박할것이라고 추산하고 있다고 합니다.

환경의 변화와 스트레스의 증가등으로 인하여 탈모인구는 꾸준히 늘어가고 있는데요.



과거에는 탈모를 유전이라고 생각하고 남자들이 주로 걸린다고 생각했지만

이제는 탈모는 남자뿐만 아니라 수많은 여성분들도 고통받고있는 주제입니다.


탈모가 이미 심하게 진행되었다면 약물 치료 및 병원에서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봐야 하겠지만

아직 탈모진행상태가 심하지 않거나 초기상태인경우 음식과 생활습관만으로도 탈모를 예방할수있는 방법이 있으니 오늘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미역, 다시마와 같은 해조류와 바다의 우유 굴





해조류와 굴에는 매우 풍부한 단백질이 들어 있으며, 지방또한 저지방으로써 체중관리를 하는분들도 부담없이 접근할수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예로부터 미역국처럼 해조류는 피를 맑게하고 혈액순환을 도와서 우리의 두피건강에도 도움을 줘서 결국 탈모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 검은콩




다들 어렸을적에 한번쯤은 검은콩을 많이 먹으면 머리가 검게된다는 얘기 들어보셨나요?

그만큼 검은콩에는 이소폴라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고 비타민 B 와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노화를 방지해주고 우리의 모발을 건강하게 자라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3. 단백질이 풍부한 견과류



우리의 모발은 약 18가지의 단백질로 구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즉 , 단백질의 섭취가 충분하게 되어야지만 모발의 건강이 유지되고 새로운 모발을 만드는데 ㅓ려움이 없게됩니다.

견과류에는 단백질의 함량이 우리가 흔히 먹는 육류보다도 더 많이 포함되어있고 또한, 오메가3 성분이 함유되어있어 혈액순환까지 좋아져서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탈모자가진단





위항목중에 5가지 이상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탈모를 의심할수 있으며 제대로된 관리를 필요로 하게 됩니다.








탈모예방방법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탈모에도 치명적인데요,

평소에 규칙적인 수면습관과 식습관을 가지시고 긍정적으로 생각하신다면 탈모는 충분히 좋아질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탈모가 이미 진행되신 분들이라면 반드시,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을 받고 적당항 치료를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탈모는 완벽한 치료법이 나오지 않았지만 현재의 기술로 충분히 탈모의 진행을 늦출수는 있습니다.

이제 막 탈모가 진행되시는분들이라면 위의 탈모에 좋은 음식이나 생활습관등으로 충분히 호전될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경우는  \더 늦기전에 전문 병원을 방문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인데요, 탈모로 고민이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포스팅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