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 아보카도라는 과일 들어보셨나요? 

TV에 소개되면서 많이 알려졌다고 하더라도 사실 아직도 아보카도가 생소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영양가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까지 이름을 올렸다고 하니 정말 대단한 슈퍼푸드 아닌가요? 








그렇다면 아보카도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



먼저 아보카도는 100g 당 열량이 191칼로리에 불과합니다.


즉, 당분 함량이 낮고 비타민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는 아보카도는 사실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지만 몸에좋은 영양분들도 밸런스가 무너진 현대인들에게 정말 좋은 식품입니다.

뿐만아니라 섬유질도 풍부해서 변비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ㅋㅋㅋ 꾸준히 먹읍시다!! ^^;;



아보카도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과일로써


겉표면은 녹색의 약간 딱딱하고 오돌토돌한 느낌입니다.

녹색을 띄고 있는건 아직 제대로 숙성이 되지 않은 상태이고 껍질이 검게 변한것이 잘익은 아보카도입니다.

즉, 아보카도는 후숙과일이기에 처음 구매하시고 바로 드시는것보다는 적당히 숙성시킨후 드시는게 좋아요 ^^


위와같이 약간 검은빛이 도는게 알맞게 잘익은 상태라고 합니다. 참고하세요 .ㅎㅎㅎ




아보카도는 약간 서늘한 장소에 보관하는것이 좋은데 장기보관시는 껍질을 벗겨내고 손질해서 냉동보관하면 장기보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보카도를 처음보시는분들은 어떻게 손질을 해야할지 당황하시는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어렵지 않습니다.

수박자르듯이 한가운데를 딱 자르면 가운데 정말 커다란 씨가 느껴지는데 씨를 따라서 돌려가면서 잘라내면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씨만 도려내면 끝! ^^






아보카도는 과일이기때문에 그 자체로 먹어도 괜찮으나... 사실 아보카도의 별명이 숲의버터라고 ... 엄청 느끼한 기름덩어리입니다.ㅋㅋㅋ


그냥 생식으로 먹는것보다는 샐러드 소스로 활용하여 곁들여 먹는걸 추천드려요!!








먹기 느끼한 이 아보카도의 효능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먼저 피부 건강에 정말 최고라고 합니다.

먹지마세요~ 피부에 양보하세요 라는 광고보신적 있으시죠? ㅋㅋ 아보카도는 먹어도 피부가 좋아집니다!


또한 아보카도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칼륨은 나트륨 배출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괜히 기네스북에 오른 과일이 아니네요!








그럼 아보카도를 느끼하지 않게 먹는 특급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께요.


이름하여 아보카도 스무디!


잘익은 아보카도를 잘게 썰어 플레인 요구르트 ( 일반 요구르트와도 궁합이 잘맞아요!)와 함께 믹서기에 넣고 갈면 끝!


아보카도의 느끼함을 요구르트의 단맛이 잡아주기때문에 그나마 먹기에 부담감이 덜하다고 합니다.

여기에 개인의 기호에 따라 견과류와 함께 먹어도 되고 바나나나 사과, 배와같은 과일과 함께 넣고 갈아드셔도 좋습니다.



그리고 아보카도만 잘게 갈아서 샐러드에 토핑처럼 얹어먹어도 샐러드의 신선함과 아보카도의 건강한맛이 어울어져 환상의 궁합을 자랑합니다.!

여러분들도 기회가 되신다면 한번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단, 한번에 많이 사시는건 추천드리고 싶진 않습니다.ㅋㅋㅋ 일단 조금만 사서 드셔보시고 앞으로 계속 드실지말지 결정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