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코로나19 청장년층(18~49세) 사전예약 안내

정부정책소개 2021. 8. 6. 09:04

델타변이 바이러스로 코로나19 확진자수가 줄어들지 않고 있는 가운데 오는 8월9일부터는 코로나 19 백신 사전예약 대상자가 청장년층인 18세~49세까지로 확대되어 전국민의 대부분이 접종의 기회를 가질수 있습니다.

이미 몇개월째 백신접종이 이루어지고 있고 사전예약 방식을 채택하면서 발생되는 불편함들을 최소한으로 하기 위해 다양한 변화를 주고 있는데요.

 

오늘은 사전예약 달라진점부터 사전예약방법까지 자세하게 설명하여 사전예약 당일 헷갈리지 않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18~49세, 8월9일부터 10부제 예약 시작

│기존 복잡한 본인인증에서 간편인증으로 개선

│1일 최대 190만명으로 접속오류 개선

 

 

목차

     

     

     

     

    1. 사전예약 신청일정


    지금까지 고령층 및 특수계층을 대상으로 접종이 이루어졌지만 이제 청장년층까지 대상범위가 대폭 확대되었습니다.

    8월6일까지 우선접종 대상자를 대상으로 예약을 진행하고 8월9일부터는 아래와 같이 생년월일 끝자리 10부제를 통하여 동시접속에 따른 서버먹통등을 해결하려고 합니다.

     

    예를들면 본인 주민등록상 생년월일이 841013이라면 끝자리가 3이기 때문에 8월13일 저녁 8시부터 다음날인 8월14일 오후 6시까지 신청이 가능합니다.

    충분한 예약시간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시간에 접속하여 신청 가능합니다.

     

     

     

     

    8월들어서도 코로나 감염자수가 줄어들지 않고 8월6일 기준 1700명 안팍으로 추산되는 만큼 온 국민이 서로 조심해야되는 상황입니다.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피서 및 나들이 인원이 대폭 증가할것으로 예상되는만큼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더불어 기회가 된다면 꼭 예방접종을 통해 나뿐만 아니라 가족과 주변 사람들까지도 배려할수 있는 기회로 삼으면 어떨까요?

     

    2. 사전예약 신청방법


    코로나19 사전예약은 인터넷 검색창에 검색하거나 아래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s://ncvr.kdca.go.kr/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kdca.go.kr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이 화면이 나오는데요.

    거기에서 예방접종 예약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아래와 같이 본인인증을 하게 됩니다.

    본인인증은 기존에는 휴대폰 본인인증 및 공동인증서등을 통하여 이루어 졌지만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이번부터 네이버나 카카오, PASS등 간편인증이 추가되어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면 됩니다.

    본인인증 완료 후 개인정보를 입력해주신뒤 예약버튼을 누르시면 예약이 진행됩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본인 휴대폰으로 예약정보가 전송되며 홈페이지에서도 예약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본인인증 수단별로 실시간 상태를 인증대기 신호등으로 표시가 가능해 원활한 인증방법을 통해 좀더 빨리 신청할수 있습니다.

     

    정부에서는 수도권 거리두기 4단계, 비수도권은 3단계를 각각 2주간 추가로 연장한다고 하는만큼 백신접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21.06.29 - [분류 전체보기] - 5차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및 일정안내

     

    5차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및 일정안내

    국회에서 무려 33조원 규모의 초대형 추가경정예산안이 편성됩니다. 애초에 논의단계였던 5차 재난지원금이 29일 국회에서 세수 증가분을 활용해 재원을 조달하기로 하였다고 밝혔는데요. 코로

    mmc6u.tistory.com

     

    2021.06.15 - [분류 전체보기] - 2021년 대체공휴일 확대 법안 광복절부터 적용

     

    2021년 대체공휴일 확대 법안 광복절부터 적용

    안녕하세요. 여당에서는 오늘 사라진 빨간날을 돌려드리겠다면서 대체공휴일 확대 법안의 국회 처리를 다짐했는데요. 당장 8월15일 광복절부터 법안을 적용토록 하겠다고 하고 있습니다. 지금

    mmc6u.tistory.com

     

    8월 휴가기간과 8월16일 대체공휴일까지 휴일이 많은달입니다.

    이럴때일수록 서로 조금씩만 조심한다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