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입안이 헐었을때 원인 및 치료방법

정부정책소개 2016. 10. 24. 23:05

안녕하세요.

밤늦게까지 이어지는 야근이 며칠째 이어지다 보니 갑자기 아침에 일어나서 양치를 하는데 피가나서 거울을 봤는데 입안이 헐어서 피가 나고 있던 경험.. 저만 겪어본걸까요?

한동안 잠잠하다 싶더니 어김없이 찾아오는 이 증상은 의학용어로 구내염이라고 합니다. 

구내염이란 우리의 입안에 생기는 염증을 통칭하는것으로 입술이나 입안, 혓바닥등에 나타나는 모든 염증을 뜻하고 있습니다.

구내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등에 감염되었을때 일어나게 되는데 물집이나 궤양등의 증상을 동반하기 때문에 통증이 심하고 식사에 지장이 생길정도로 힘든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1. 구내염의 원인

입안이 헐었을때 그 원인은 불규칙한 식사습관이나 자극적이고 기름진 식사습관등이 원인이 될수 있습니다.

또한 세균의 감염이나 과로나 스트레스의 누저긍로 인한 면역력 저하와 바이러스 침투, 영양 불균형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합니다.

평상시 규칙적인 생활을 하면서 체내 면역력등이 좋을때는 세균의 번식을 억제하지만 이 균형이 깨지면 어김없이 구내염이 찾아옵니다.




2. 구내염 치료방법

 대부분의 구내염은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게 되는데요.

하지만 구내염이 2주이상 지속되는 경우 만성구내염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구강의 청결상태를 신경써주고 철분이나 엽산, 비타민등을 복용해주는것이 구내염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도 우리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신경써주는게 좋다고 합니다.

또한 토마토도 구내염에 좋은데, 토마토에 함유된 비타민 B2 성분이 피를 깨끗하게 해주고 혈관을 튼튼하게 해준다고 합니다.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입안이 헐었을때 밥먹을때나 양치등을 할때 통증이 느껴지지만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 나아지기 때문에 규칙적인 생활습관과 식습관을 통해 조금이라도 빨리 낫길 바라며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들 즐겁고 행복한 하루보내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