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FUN한 라이프를 즐기기 위해 오늘도 동분서주 열심히 생활하고 있는 순금아빠입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맛있는 만두 만들기입니다. ^^

사실 요즘들어 분식점이나 만두 프랜차이즈 가게에 가서 먹으면 뭔가 인위적인 맛이랄까... 예전에 어렸을적 엄마표 손만두 맛이 안나서 만두집은 별로 안좋아 했거든요.


그래서 간만에 큰맘먹고 만두만들기에 도전했습니다 ^^

여러분도 한번 만들어보시는건 어떨까요?

참고로 손이 많이가긴합니다 ㅋㅋㅋㅋ 근데 뭐 오래걸리지도 않고 혼자서도 할만했습니다.


자 그럼 제가 만든대로 따라오세요. gogogo~~



혼자서 만두를 만들다보니 준비과정에 대한 사진이 없습니다. 양해바랍니다 ㅠㅠ

진짜 옆에서 도와주는 사람없이 혼자서 재료 정리하고 사진까지 찍기 힘들어요.. 전 아직 멀었나 봅니다.ㅋㅋㅋ


그래도 준비물은 야무지게 알려드릴게요 ^^

만두속 준비물

1. 돼지고기 다진거 4~500g 정도 / 숙주나물 마트에서 파는거 한봉지 / 부추 / 당면 살짝 삶은거 / 김치 / 두부500g  / 계란 2개


뭐야 이렇게 간단해 하시겠죠 ? 이게 다 입니다 ㅋㅋ


저같은 경우는 돼지고기는 후라이팬에 살짝 익혔어요. 그래야 나중에 만두 삶을때 조금이라도 빨리 먹으려고 ㅋㅋㅋㅋ


저기 나와있는 재료들을 전부 잘게 다집니다. (저희집에는 다지기가 있어서 혼자할수 있었던거 같아요..)

만약 혼자 칼로 저렇게 다지라고하면 절대 못했을거같네요 ^^;









완성된 만두소 입니다.

어때요? 그럴싸해보이나요? 저도 엄마표 손만두가 너무 먹고싶어서 급한대로 인터넷 레시피를 보고 따라만들어봤는데 만들면서 그런생각을 했답니다.

이거 한달에 한두번은 만들어먹어도 되겠는데? ㅋㅋㅋ

저 재료 만드는게 힘들다고 하는데 다지기로 하니까 한 30분만에 다 만든거 같습니다. ^^



+ 제가 또 물에 삶는과정이랑 만두 양념간장 만드는 과정을 다 빠뜨렸습니다. 

죽일죄를 지었습니다!!!! 용서해주십시요!!!


그래도 사진 못지않은 생생한 글솜씨로~


자 만두를 이쁘게 빚고나면 끓는물에 담가주세요. 그럼 만두가 가라앉게됩니다.

가라앉은 만두가 물위로 둥둥 떠오르면 익은거예요 ^^: 쉽죠 ?

게다가 저는 사전에 고기를 한번 익혀서 만두가 뜨자마자 잽싸게 건져서 먹었답니다 ㅋㅋㅋ


그리고 양념간장은 저만의 레시피가 있는데 

간장 + 마늘다진거 반스푼 + 참기름 약간 + 쪽파다진거 아주 듬뿍 + 참깨


이렇게 넣어주시면 정말 둘이먹다가 하나가 죽어도 모를 환상의 양념간장이 됩니다. ^^







이게 완성된 모습이랍니다 ^^

어떤가요?

남자가 만든거치곤 예쁘게 잘만들었지 않나요 ?

사실 먹으면서 맛있다고 생각하면서 먹었는데 엄마표 손만두맛은 안나더라구요 ^^;

그래도 직접 이렇게 만들어 먹는 수제만두 여러분도 한번쯤 도전해보시라고 강력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