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 간편해지 방법!

정부정책소개 2016. 7. 27. 15:47
안녕하세요. :D
오늘은 가죽부침개가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먼저 신한은행 거래중지계좌란?
장기간 사용을하지않아 이용내역이 없는 계좌번호들은 

혹시모를 악용을 막기위해 거래가 중지되는데요
만약 내가 사용하지도 않는 계좌번호가 다른사람들에의해 범죄에 악용될수도 있기때문이죠

그럼 내가 사용하지않는 계좌가 범죄에 악용되지않게하려면 방법은 뭐가있을까요?
바로 계좌를 해지하는것이지요.
사용하지도 않는 통장을 가지고있을 이유가 없거든요.

그럼 핸드폰으로 거래중지계좌를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준비물

모바일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어플

공인인증서





이 두가지만 있으면된답니다.

먼저 모바일로 신한은행을 이용하시는분들이라면 

저 두가지는 기본적으로 설치가 되어있다는 가정하에 설명하겠습니다.




신한S뱅크라고 신한은행 공식 어플 초기화면입니다.

혹시라도 설치가 안된분들은 플레이스토어에서 

신한은행이나 신한S뱅크등을 검색하셔서 다운받으세요.
먼저 내가 신한은행에 어떤 통장이 있는지 알아봐야겠죠?
빨간색 표시된 계좌조회를 눌러주세요!



계좌조회를 누르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네요

저는 신한은행이 주거래은행이 아닌데도 통장이 4개나있고 그중하나는 거래중지계좌이네요.

오늘은 저 거래중지계좌를 해지하려고합니다.

계좌조회옆에 빨간표시한 짝대기 세개보이시나요?

저게 메뉴버튼인데요

저걸 눌러주세요.



메뉴버튼을 누르면 정말 많은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사실 저런게 다필요할까 싶을정도로 많네요ㅠ

우리는 예금/신탁 메뉴를 누르면

예금/신탁 상품가입

금리우대쿠폰

영업점 추천 스마트신규

쭉아래

거래중지계좌 해지

여기있었네요 오늘 우리가 해지하려고 하는 녀석이!

눌러줍니다



거래중지계좌해지를 누르시면 아까 메인에서 거래중지로 떴던 계좌번호가 보이는데요.

통장에대한 세부 내역을 확인하고나서 이게 해지하려는 통장이 맞으면 통장해지신청을 눌러주세요.

이제 해지하려는 통장의 비밀번호와 혹시라도 통장에 잔액이 남아있으면 

다른 계좌번호로 잔액을 옮겨야 하니 계좌번호를 선택해주세요.

만약 신한은행 계좌가 없어두 타행 본인계좌번호로 등록가능합니다.

해지시 ARS 인증이 추가로 필요하게됩니다.



이제 아래 사진을 보면 제가 해지하려는 계좌번호에 대한 상세 내역이 나와있습니다.

저는 이통장을 2006년도에 개설했네요.





이제 추가인증이라고 통장을 해지하는데 딸랑 공인인증서만 가지고 해지 되게하면 안되겠죠?

ARS인증을 해주셔야합니다.

본인의 휴대전화번호를 확인하시고 확인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같이 신한은행 고객센터에서 자동으로 전화가옵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02-1577-8000이니 혹시라도 스팸이라고 생각하시고 안받으면 안되요.

전화를 받으면 간단한 본인인증절차를 거치게됩니다.



마지막으로 공인인증서 암호를 한번더 입력하시고 확인을 누르면 끝!

그동안 장기간 사용을 하지않았던 거래중지계좌가 정상적으로 해지되었습니다.

어떤가요?

최대한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위해 캅쳐를 많이 해가면서 설명을 한다고 했는데 

여러분이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할게요


모두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