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드디어 2017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새해에 어떤 계획을 세우셨나요?

똑같은 질문을 주변사람들한테 해보면 많은 사람들이 금연을 새해목표로 세우고 있는데요.

저역시도 2017년 새해 목표를 두가지로 세웠습니다.

하나는 오늘의 주제인 금연.

그리고 다른 하나는 지금 다니고 있는 회사에 좀더 애정을 가지고 열심히 일하자는..ㅠㅠ

먼저 여러분들도 올한해 원하시는일들 다 이루시고 목표하신것들 성취하시길 기원하며 오늘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금연을 수차례 시도해본 저로써는 정말 금연이라는게 얼마나 힘든지 의지만으로 쉽게 담배를 끊는게 어렵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는데요.

그래서 보건소에서 금연클리닉 상담받구 패치도 받아서 붙여보고 금연사탕도 물어보고 이것저것 많은 시도를 해봤지만 쉽지 않더군요..

결국 올해는 병원의 도움을 받아 ( 병원이라고 적고 챔픽스라고 읽나요?ㅋㅋㅋ) 금연을 시도하기로 마음먹었습니다.

먼저 챔픽스란 금연보조제로써 붙이는 패치가 아니라 먹는 약입니다.

주변에 금연을 성공한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정말 효과는 좋지만 반드시 금연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어야만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분들도 독한마음 먹고 올해는 꼭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랄게요 ^^

전국 금연치료의료기관 조회방법

먼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시면 됩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바로가기

http://www.nhis.or.kr/retrieveHomeMain.xx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여기에서 우측 하단의 금연치료기관이라고 보이시나요? 그걸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같이 금연치료의료기관찾기 라고 나오고 본인이 조회를 원하는 지역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저는 부산의 금연치료기관을 검색해봤습니다.

무려 489개의 병의원에서 금연치료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좀더 세부적으로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의 시군구. 읍면동등으로 집근처 병원을 조회할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요즘 출근하면서 라디오에서도 금연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 알리고 있는데요.

"흡연은 질병입니다. 치료는 금연입니다" 이라는 멘트가 아직도 머리속에 떠나질 않고 있습니다.

어떻게보면 흡연도 기호식품으로 분류되며 과거에는 흡연자들의 권리를 중요시 여겼다면 

요즘은 비흡연자들의 맑은 공기를 마실권리(?)와 간접흡연등의 영향으로 인해 흡연자들이 설자리가 많이 줄어든게 사실인데요.

남들 눈치보면서 담배를 피우느니 새해를 맞이해서 독한마음먹고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저역시 애연가이지만 백해무익한 담배 이참에 끊어볼랍니다.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