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요즘 부동산 관련 뉴스를 보다보면 2017년과 2018년에 아파트 공급량이 역대 최고를 찍을것으로 예상되어 지는데요.

어떻게보면 무주택자들에게는 아파트를 새로 분양받을 절호의 기회이면서 동시에 과다 공급으로 인하여 매매에 대해 신중론을 펼치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향후 아파트 시세는 비전문가인 제가 예측할수 있는 분야도 아니거니와 전문가들도 서로 다른 의견을 보이고 있는데요.

오늘은 부동산 매매나 임대등을 원하는 분들이 손쉽게 시세를 조회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시세조회를 미리 하는 이유는?

요즘 부동산 시장이 예전만큼 과열된 상태는 아니지만 반대로 생각해보면 수요가 떨어지는 만큼 부동산 거래로 인하여 이익을 보려는 사람들에 의해서 손해를 볼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내가 사고싶은 아파트의 최근 거래 가격이 1억에 거래되었는데 급하게 집이 필요한 경우 냉정한 판단이 안되서 비싼가격에 구매할수도 있거든요.

내가 이익은 못보더라도 최소한 손해는 보지 않도록 하셔야 합니다.


KB부동산 바로가기

http://nland.kbstar.com/quics?page=rstar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KB부동산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상단에 [시세]라고 보이시죠?

시세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시세 매물을 조회할수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본인이 조회를 원하시는 지역을 검색하시면 됩니다.


예를들어서 세종특별자치시에 있는 도담동에 도램마을을 검색해보려고 합니다.


검색해봤더니 도램마을 15단지(세종힐스테이트) 113.52m^2 매매가가 평균 4억1천만원 정도에 형성되어있는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전세는 약 2억4천정도 입니다.

어떤가요? 정말 조회하는거 별거없죠?




국민은행 부동산을 이용하는 이유중 하나가 담보대출등을 받으려고 할때 감평사가 감정한 금액이므로 어느정도 정확하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리고 부동산 매매 가격을 확인할수 있는 또다른 좋은방법은 바로 지역 교차로를 이용한 방법이 있습니다.

교차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icross.co.kr/index.icross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본인이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서 검색을 할수 있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실질적으로 어느정도에 매물이 올라오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은행 아파트 시세조회를 통해 확인을 해본뒤 교차로나 사랑방같은곳에서 매물이 얼마에 올라오는지까지 확인한다면 나중에 아파트나 주택매매를 할때 손해보는일이 없겠죠?

오늘 저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그럼 모두들 즐겁고 행복한 하루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