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크롬 시크릿모드 실행방법 정리

정부정책소개 2016. 9. 10. 00:30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은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나요?

오페라, 사파리, 에니그마, 넷스케이프등을 들으시면 여러분들은 어떤게 생각나시나요? 

여기서 제가 묻는 의도를 알아차리신분들은 고수.

파이어폭스, 크롬을 들으시면 생각나는것은? 

여기서 아하! 하고 무릎을 치신다면 여러분들은 중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들으면 생각나는것은? 

이제서야 눈치채셨다면 여러분들은 저와 같은 수준입니다.


사실 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랑 크롬 두가지는 사용하고 있는데요.

좀더 빠르고 쾌적한 속도 때문에 대부분 크롬을 사용하다가 가끔 액티브X등에서 문제가 생길때 익스플로러를 사용하고 있답니다.

서론이 길었죠?
오늘은 크롬 시크릿 모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리가 인터넷을 사용하다보면 우리가 접속한 사이트나 사용기록들이 PC에 남아있게 됩니다. 
인터넷을 하면서 방문한 주소나 캐시파일, 쿠키등이 남아있게되는데요.
이러한 기록들은 나중에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수 있다는 결과를 초래할수 있기 때문에 이러한 기록들을 지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1. 시크릿모드의 장점(?)

시크릿모드가 동작되는 동안은 크롬에서는 사용자가 열어본 웹사이트등의 내역을 보관하지 않습니다.

물론 보안모드인 동안 만들어지는 쿠키들 역시 크롬을 닫는 순간 모두 삭제가 됩니다.
요즘은 개인정보에 상당히 민감하기 때문에 이러한 기능들을 잘 활용하면 충분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2. 시크릿모드 실행방법 

크롬을 실행시키고 오른쪽에 요런거 보이시죠?
그걸 누르시면 새 시크릿창이라고 보입니다.

요걸 눌러주시면 이제 시크릿모드로 작동하게 되는데요!

아래 화면처럼 왠지모르게 비밀스러워 보이는 안경쓰고 모자쓴 캐릭터랄까요 ?

그게 보이면서 시크릿 모드로 전환됨이라고 나타나면서 왼쪽 상단에 보면 또 스파이 같이 생긴 캐릭터 모양이 보일거예요!!



시크릿 탭을 닫게되면 시크릿탭에서 본 방문기록이나 쿠키 저장소, 검색기록등이 그 어디에도 남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안심할수도 없는게..ㅠㅠ 회사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등에 방문하여 저장된 흔적은 없앨수 없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회사에서는 내가 딴짓하면 걸릴수도 있다는 사실..


시크릿모드 사용방법에 대해서도 나와있습니다.

위를 보시면 좀더 이해하기 편할까요?

그리고! 키보드 단축키컨트롤 + 쉬프트 + N키를 누르시면 시크릿 모드가 실행된다고 합니다!



요즘은 PC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크롬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이용자들이 정말 많은데요.

안드로이드 기기인 경우 크롬앱을 실행시키고 더보기탭을 클릭한뒤 새 시크릿탭을 탭하면 된다고 합니다.

또한 모드를 종료하려면 그냥 인터넷창 끄면 된답니다 ;)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도 안드로이드와 똑같으니 헷갈릴거 없죠? ^^


앞으로 여러분이 인터넷을 하면서 얼마나 자주 이 기능을 사용할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제 습관적으로 인터넷창을 켜면 시크릿모드로 시작을 하는 습관이 생겨서 불편한줄 모르고 사용하고 있답니다.

오늘 제가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는 정보는 여기까지 입니다.

그럼 모두들 즐겁고 행복한 하루보내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