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퇴근을 하면 온라인게임을 하느라 시간 가는줄 모르고 하루하루가 지나가는데요..

뭐 자랑은 아니지만 ㅠㅠ 여러분들도 혹시 온라인 게임을 즐겨하시나요?

디아블로3? 롤? 와우? 리니지? 정말 많은 온라인 게임들이 있지만

저는 요즘! 국민게임중 하나인 오버워치에 흠뻑 빠져있답니다 ㅎㅎ

어렸을적부터 전통적으로 블리자드 빠돌이라는 별명이 붙을정도로 ... 디아블로에서 출시한게임은 일단 시작하고 보는 저로써 이번에 나온 오버워치는 정말 신선했습니다. ( 일반적으로 블리자드의 RPG적 성향이 강한 게임들을 많이 해온지라..아! 전략게임도 있군요..)



무튼, 여러분들은 오버워치가 32비트에서 실행이 안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_-;;

저는 아무것도 모르고 일단 내 컴퓨터 사양이 좋다고 생각되서 오버워치를 설치하고 실행했더니 오마이갓!

오버워치는 64비트에서만 구동된다는 에러메세지가 뜨는거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제가 취한 액션 2가지



1. 오버워치 32비트에서 실행 가능한 방법

2. 윈도우7 32비트를 64비트로 변경하는 방법



결론부터 말하자면 둘다 불가능 합니다.

그동안 컴퓨터에 모아뒀던 파일들을 외장하드에 백업하고 다시 윈도우를 포맷하는 귀찮음과 -_-;; 오버워치를 하고싶은 욕망의 충돌속에서 저는 결국 윈도우 포맷하고 64비트로 다시 설치했습니다.


진짜 처음부터 윈도우 32비트 말고 64비트를 설치할껄 하고 후회하면서 "그래 지금이라도 설치하길 잘했다" 라는 스스로 위안...


아 ! 그리고 추가적으로 64비트 장점 알고 계신가요?

64비트는 기본적으로 32비트보다 속도가 훨씬 빠르다고 합니다. 또한, 32비트의 경우 4기가의 메모리가 최대였지만 윈도우 7에서는 이론상 192Gb까지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64비트와 32비트간에 프로그램에서 호환성 문제가 많고 32비트 전용 프로그램들이 많았지만 요즘은 대부분 64비트짜리 프로그램도 같이 출시되고 오히려 64비트를 선호한다고 합니다.

무튼, 결론은 결국 32비트는 안된다는점. 변함이 없네요 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