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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당황스러운적 많으시죠?

저 역시 갑자기 컴퓨터를 하는데 작업표시줄이 사라져서 안보이는 경우가 있어서 당혹스러웠던적이 있는데요.

사실 컴퓨터 오류의 대부분은 쉽게 처리가 가능한데도 불구하고 처음 보는 에러라는 이유로 당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동안 저도 20년 가까이 컴퓨터를 다루면서 온갖 오류들을 겪었다고 생각하는데요.

오늘은 작업표시줄 사라짐 증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해결방법

먼저 시작메뉴쪽에서 오른쪽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속성(R)

Windows 탐색기 열기(P)

여기에서 속성을 눌러주세요!

속성을 누르셨으면 아래와 같이 작업 표시줄 및 시작 메뉴 속성이 보이는데요.

여기에서 작업표시줄탭이 보이시죠? 그걸 눌러주세요!



그러면 그 아래에 ㅁ작업 표시줄 자동 숨기기(U) 보이시죠?

그걸 체크해주시고 확인을 누르시면 된답니다!


두번째 해결방법

컨트롤 + 알트 + 델키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Windows 작업 관리자 화면을 열수 있는데요.

작업관리자는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자, 프로세스 탭으로 가셔서 explorer.exe 를 찾아봅시다!



explorer.exe를 클릭하셨으면 우클릭을 하고나서 프로세스끝내기(E)를 눌러주세요!

괜히 이상한거 아니야? 하면서 겁먹을거 없습니다. 

과감하게 끝내기!



그리고나서 파일(F) -> 새작업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그리고나면 아래와 같이 새작업 만들기가 나옵니다.


새작업 만들기에 explorer.exe 를 적고 확인을 누르시면 끝!



어떤가요? 잘 따라하셨나요?

정말 간단하게 해결할수 있는건데도 괜히 사진이 많아서 귀찮아 하실수도 있지만 막상 해보면 정말 쉽다는걸 알수 있을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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