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끝나지 않을것만 같았던 한주가 드디어 끝나고 내게 찾아온 평화로운 주말.

그동안 밀린 업무들일랑 개나줘버리고 그동안 못했던 게임을 위해 컴퓨터를 켰는데! 

아뿔싸 d3dx9_43 파일이 없으니 다시 설치하라는 메세지가 나오는데!

아니 저번주까지만해도 분명 멀쩡하게 잘되던 게임이 왜 ?! 오늘?! 하필 주말에?!

순간 치솟는 짜증을 뒤로하고 천천히 평점심을 되찾고 인터넷을 찾아가며 해결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역시 하늘은 언제나 나의편! 인터넷을 뒤지다보니 해결방법이 있어 여러분들과 함께 정보를 나눠볼까 합니다.




D3DX9_43.DLL 해결 방법 첫번째, 직접 파일을 다운받자.



dll오류의 가장 기본 해결방법은 바로 파일 자체를 다운로드받아서 System32 폴더안에 집어넣는것입니다.

이것이 시스템오류의 가장 기본입니다.

그래서 제가 구한 D3DX9_42.dll 파일을 첨부하니 필요한분들은 다운받으셔서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d3dx9_43.dll.zip


위의 파일은 DirectX관련 파일로써 일반적으로 게임등을 실행할때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d3dx9_35.dll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나온다는 것은 Direct X 파일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거나 작동상 오류가 발생하였다는 얘기입니다.

제가 첨부해준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신후 C드라이브에 Windows 폴더안에 System32 안에다가 집어넣으면 됩니다.

혹시라도 이미 파일이 있다고 나오는 경우 덮어쓰기를 해버리세요!

p.s 나는 system32 폴더가 안보여요 ?

윈도우7 32비트거나 XP라면 system32폴더가 아닌 system 폴더에 집어넣어주시면 되요!



두번째 해결방법, Direct X 재설치!




제가 첨부해준 dll파일을 시스템32 폴더안에 넣으셨는데도 해결이 안된다면 , 

다이렉트X 9.0C를 재설치해주셔야 합니다.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다이렉트X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 해줍니다.

위 링크를 따라가서 다운받으시거나 인터넷에서 다이렉트X 9.0을 검색해주세요!



오늘 저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간단한 에러 해결방법이다 보니 크게 쓸내용이 없이 딱딱 필요한 내용만 적었습니다,

제가 도움을 받았듯이 여러분들도 제게 도움을 받아 오류를 해결했길 바랄게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