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가끔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면 확장자가 EGG인 파일들 보이시나요?

사실 저는 EGG파일에 대해 별 생각이 없이 다운받으면 압출풀어서 사용하곤 했는데요, 그런데 지금 생각해보면 처음 EGG압축을 보고나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네요 ^^;

방법만 알면 zip 파일이랑 전혀 다를게 없는데 처음에는 혹시 파일이 잘못된건 아닌가 하고 의심한적도 있었답니다! ㅋㅋㅋ

서론이 길었네요

그럼 바로 오늘의 주제인 EGG파일 압축풀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먼저, EGG 파일 = 알집으로 압축을 푼다.

입니다. 

정말 간단하죠? 이렇게 그냥 한마디 해주면 되는데 ...

혹시라도 모바일에서 EGG파일 압축풀기 방법이 궁금하시다고요? 

플레이스토어에서 알집 검색하셔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끝!



보너스로 정말 되는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혹시라도 컴퓨터에 알집이 설치 안된분들은 

http://www.altools.co.kr/Download/ALZip.aspx

여기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알집 공식 홈페이지입니다!

자 알집 보이시죠? 설치하기 누르시고 다운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설치과정은 아시죠?^^;



그냥 뭐 다음다음 누르다가 완료하면 되는거..ㅋㅋ


그럼 한번 자금성.EGG파일을 압축풀어볼께요.

알집을 설치하니까 이렇게 EGG파일에 알집아이콘으로 나타납니다.



알집으로 잘 실행되는군요!

이제 알집에서 압축풀기하면 EGG파일속에 있는 자료들을 이용할수 있겠죠??



정말 아무것도 아닌거지만 처음보는 사람들은 당황할수 있겠네요.


어떤가요? 정말 쉽지 않나요?

이것저것 말을 많이 쓰고 싶지만 팩트가 너무 명확한데 무슨말이 더 필요하겠습니까!

EGG파일 열기 = 알집으로! 끝! 모바일에서 EEG파일 열기도? 알집으로!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