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집콕 생활을 하다보면 어김없이 생각나는 메뉴중 하나가 김밥인데요.
사실 가장 편한건 김밥천국같은 분식점에서 한줄에 2~3천원주고 사먹는게 제일 편하고 가성비도 나쁘진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집에서 만든 김밥이 생각날때가 있죠?
어렸을적 엄마가 소풍갈때 싸주셨던 맛이 그리울때 남자도 할수있는 김밥 싸는법 알려드릴게요.

1. 준비물

김밥세트(마트에서 6~7천원정도)
시금치
계란
당근

사실 김밥은 비빔밥이나 마찬가지라 재료가 많이들어갈수록 맛있고 어떤 재료를 넣어도 간만 맞으면 맛없을수가 없는데요.
근데 그런다고 깻잎도사고 참치도사고 어묵도 사고 청양고추도 넣고하다보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바람에 저는 가장 노멀한 기본김밥을 기준으로 설명드릴게요.

재료들을 손질해서 준비합니다.
당근은 얇게 채썰어서 후라이팬에 살짝 볶아주시고요.
시금치는 끓는물에 30초간 데쳐주시면됩니다.

김밥 마는법의 핵심은 김밥김을 봤을때 밥을 올려놓는 부분이 약간 까칠까칠한부분이 오게 해주는겁니다.
김밥김은 부드러운 부분이 바깥쪽으로 오게!

밥은 소금과 참기름으로 간을 해줍니다.
김밥에 넣는 재료에 따라 간이 조금 달라지지만 시금치나 당근같은 야채들이 많아서 밥자체는 조금 짭쪼름하게 간을해주세요.

김밥김을 펼쳐놓고 밥은 성인 남자기준 반주먹~3분의2 주먹정도 되는양을 최대한 얇고 넓게 펼쳐주세요.
이게 두번째 팁입니다.
가끔 60프로정도만 펴주라는분도 계신데 저는 80프로 이상을 추천합니다.

김밥재료를 올려주시고 여기서 또 한가지팁은 재료는 끝쪽말고 밥 중간쯤에 깔아주면 나중에 김밥 예쁘게 마는법이됩니다.

어때요? 사진만 봐도 맛있어보이지 않나요?
근데 김밥 10줄 만드는데 저처럼 숙련된 사람도 준비시간 포함해서 1시간 이상 걸립니다ㅠㅠ

김밥은 정말 간단해보이지만 막상 준비하는 과정이 번거로운편이라서 가끔 생각날때 해드세요..ㅎㅎ
이걸 매주 해드시는 부지런한분들도 계시던데 존경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