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1분이면 OK

정부정책소개 2016. 7. 1. 09:57

안녕하세요

좀더 싼 물건과 질좋은 물건을 찾아 해외직구 열풍이 사그라들지 않는 이시대에 정말 많은 사람들이 개인통관고유번호를 발급받고있는데요.


아직까지도 이걸 발급받을줄 모르시거나 왠지 관세청이라는 얘기가 들어가다보니 망설여지고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실거 같아서 단 1분만에 개인통관고유부호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말 저처럼 컴퓨터를 잘 못하는 사람도 보고 따라하니 아무 문제없더라구요. 

그럼 한번 개인통관번호를 발급받아서 해외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싸게 구매해볼까요 ?^^







먼저 검색창에 개인통관고유부호 혹은 개인통관고유번호를 검색하시면 아래와같은 관세청 사이트가 나오게 됩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되요.













유니패스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유니패스가 뭔지 우리가 알지는 못하지만 굳이 알필요도 없자나요?ㅋㅋㅋㅋㅋ

사이트로 딱 들어가면 바로 메인에 보이네요.





한번에 쉽고 간단한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은 회원가입 없이 이용가능합니다.

즉,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거나 휴대폰을 가지고 계신분은 둘중 하나만 있어도 회원가입없이 된다 이말씀!

뿐만아니라 많은 정부기관 사이트들이 크롬이나 사파리로 잘 접속이 안되는 문제가 있는데 유니패스는 잘된다고 합니다.


중간쯤에 보시면 개인통관고유번호 신청 조회있죠? 

저같은 경우는 공인인증서 인증을 선택했습니다.








이렇게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창이 나오는데요. ( 이름은 쑥쓰러워서 지웠습니다. ㅋㅋㅋㅋ)

그 밑에 인증서 비밀번호 누르시고 확인 누르시면 됩니다.








이제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 그리고 주소, 전화번호와 이메일등 간단한 개인정보를 적고나서 등록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럼 끝!

정말?ㅋㅋㅋㅋ 정말 이게 다예요? 

본인인증 한번 하고 이름적고 주소적고 등록했더니 개인통관 고유번호가 발급이 되었다고 합니다. 

완전 쉽지 않나요? ㅋㅋㅋ


저는 요즘 일반 사이트들 회원가입하는것보다 더 쉽다고 생각됩니다.

일반 사이트들도 본인인증이다, 아이디 중복확인이다, 비밀번호 자릿수가 짧니 어쩌니 이런거도 없이 정말 간편하죠. 




이제 여러분도 해외직구를 어렵게 생각하실것 없습니다. 정말 우리가 옥* 이나 지마* 같은데서 주문하는것하고 똑같아요.

아마존같은 사이트가서 물건보고 주문하고 결제하면 끝!

다음번에 기회가 된다면 해외직구하는것도 포스팅할게요.

해외직구는 배우는데 5분걸립니다. ㅋㅋㅋㅋㅋㅋ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