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이번 포스팅은 공기청정기 사용후기입니다.


요즘 공기청정기가 유해물질 OIT 검출로 시끄럽죠 ?


하지만 과연 이게 얼마나 갈지 개인적으로 확실하게 진상이 밝혀지고 후속조치가 되었으면 합니다.


뭐... 그럴 가능성은 희박하겠지만요? 


이번에 공기청정기 필터에서 검출된 OIT 성분이 쿠쿠랑 위니아 그리고 LG라고 밝혀졌는데 정작 검출되었다고 발표된 회사들에서는 필터에서는 검출이 되었지만 공기중으로 유출이 안되기 때문에 인체에는 무해하다는 입장을 펼치고 있는데요.


아직 그 유해성이 정확히 밝혀지지 않은 상황에서 어느 한쪽의 의견만을 믿을수는 없지만 조심하는게 좋다고 생각됩니다.


그럼 제가 구입한 삼성 공기청정기 AX40K3020GWD 개봉기 및 사용 후기를 보실까요~


택배가 왔습니다. 

항상 택배는 기다리는 맛이 있어서 언제나 즐거워요 ^^


내부 모습입니다. 딱 심플하네요. 

사실 삼성 공기청정기랑 고민한게 위닉스 공기청정기 AEN-331W0 모델인데

둘다 헤파필터 13짜리를 사용하고 있고 그리고 이번에 공기청정기 이슈로 떠올랐던 필터문제도 없는 모델과 제조사라서 정말 많이 고민했습니다.


사실 사고난 지금도 이게 좋은지 위닉스가 좋은지 아리까리하네요 ..ㅋㅋ


공기청정기 뒤쪽을 보면 이렇게 손으로 살짝 잡아 당기면 필터를 교환할수 있는곳이 나오게 됩니다.





1차적으로 큰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를 벗기고 나면 저렇게 내부에 필터가 보입니다.

큰먼지를 걸러주는 필터망은 물세척이 가능하지만 요건 물세척 하면 안되요.

사용하시다가 불들어오면 새 필터로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요게 큰 먼지를 걸러주는 필터인데 이건 물세척 가능해요 ^^




소비전력도 34W로 하루종일 틀어놓아도 전기요금 한달에 몇천원 안나온다고 하네요~~

실제로 다른분들 사용후기를 들어보면 공기청정기 사용한다고 체감상 느껴지는 전기요금은 없다고 합니다. ^^



전원을 켜면 이렇게 불이 들어옵니다. 




며칠동안 사용해보면서 느낀점은 AX40K3020GWD 모델의 경우 넓은 공간 ( 아파트 거실등)에서는 큰 효과를 못보는거 같아요. 작은방에 틀어놓으니 몇시간 뒤에 들어갔을때 조금 쾌적한거 같긴 했습니다.


제가 가전제품을 사고 정말 돈이 아깝지 않다고 생각한게 제습기인데...

공기청정기는 아직까지는 모르겠어요 ㅠㅠ


조금더 사용해봐야 알거같네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