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인터넷

오버워치 렌더링 오류

정부정책소개 2016. 8. 19. 06:00

안녕하세요.

여러분은 오버워치 하시나요? 저는 요즘 오버워치에 푹빠져서 살았답니다...

그런데 맨날 피씨방 가기도 귀찮고 집에 있는 노트북으로는 사양이 안되서 컴퓨터를 하나 장만했는데요.

처음엔 집에서 잘되다가 갑자기 나타나는 렌더링오류 

갑자기 잘하고 있는데.. 정말 마른하늘에 날벼락이였습니다.

하지만 오버워치하려고 컴퓨터까지 샀는데 여기서 포기하면 안되죠 ㅋㅋㅋ

인터넷 찾아가면서 드디어!!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오버워치 랜더링 오류가 뜨는 분들을 위한 해결책을 알려드릴게요.

한번 따라해보세요. 




렌더링 장치를 찾을수 없습니다.


퇴근하고 게임한판하고 자고싶은데 갑자기 뜨는 오류에 멘붕..

일단 오버워치 공식홈페이지에 나온 해결방법을 알아볼까요?


블리자드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kr.battle.net/forums/ko/overwatch/topic/4563176759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저뿐만 아니라 많은분들이 렌더링 오류로 고통받은거 같아요.

그래서 블리자드에서 공식적으로 해결책을 내놓았습니다.


오버워치 실행 중 문제

1. Intel 드라이버, 전환 가능 그래픽 노트북 충돌 문제

2. 게임 실행 시 'Overwatch application의 작동이 중지되었습니다' 메시지 발생

3. 게임 실행 시 '호환되는 그래픽 카드를 찾을 수 없습니다' 메시지 발생

4. 실행 버튼 클릭 시 무반응 현상


오버워치 이용 중 문제

5. 게임 이용 중 '렌더링 장치를 찾을 수 없습니다' 메시지 발생

6. 노트북 환경에서 발생하는 그래픽 이상 현상 발생


오버워치 설치 문제

7. 이용 중이신 PC의 윈도우 버전을 정상적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현상

8. 설치가 0%에서 멈춰 있거나, 데이터 전송에 다소 문제가 있다는 오류 메시지 발생


성능 및 기타 문제

9. 성능 관련 문제 - 멀티태스킹 관련, 높은 지연, 음성 대화 문제, 오버클럭 등

10. 튜토리얼은 이용 가능하지만, 그 외 게임 모드 이용이 불가능한 현상

11. 기타 현재 확인 중인 문제들(메이 이용 중 튕김 현상 포함)


제가 링크해준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같은 문제들의 해결책을 찾을수 있답니다.


아! 그리고 혹시라도 렌더링오류를 해결하기전에 필수체크사항이 있습니다.

바로 오버워치를 즐기기위해서는 윈도우 운영체제가 64비트 이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에대해 블리자드에서는


1. 운영체제가 64bit 이어야 합니다. 최신 서비스팩까지 설치가 되어야 합니다.

2.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위와같은 공지를 하고있습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오버워치 렌더링 장치를 찾을수 없습니다 해결방법을 알아볼까요?




1. 발열! 렌더링에러는 발열에 약하다고 합니다. 특히나 노트북같은경우 발열이 데스크탑보다 심해 발열에 취약해 렌더링오류가 더 많이 뜬다고 합니다. 


2. 설정에서, [수직 동기화]를 적용해주라고 합니다. ( 사실 전 이거로 해결안되서 잘 모르겠네요..)


3. 초당프레임 제한하기 : 역시 설정에서 [디스플레이 기반] 또는 30 프레임으로 설정해주라고 합니다.


4. 게임 설정을 지금보다 낮춰주세요. 전 게임 설정을 낮추니까 해결되써요... -_-;; 이게 정답일수도 있습니다 ㅋㅋ


5. [설정] > [그래픽] > [고급 설정] > [렌더링 스케일]을 100% 또는 기타 다른 설정으로 변경해 보면서 문제가 해결되나 일일히 확인해야 한답니다.. 


6. 그래픽카드 드라이버가 최신버전인지 확인해 보세요. 혹시라도 최신버전을 사용중인데도 오류가 뜬다면 그래픽카드 버전을 낮춰보세요. (Nvidia 그래픽 카드 사용자의 경우, 337.88 버전으로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만약 위의 해결방법에도 해결이 안된다 하시는 분들은 


메인보드 바이오스를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주시고 윈도우도 현재 버전에서 최신까지 업데이트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그래픽카드도 업데이트 해주면 대부분의 경우 해결된다고 합니다.


그럼 모두들 즐거운하루보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