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인터넷

D3DX9_43.DLL 다운 및 오류 해결방법

정부정책소개 2016. 10. 22. 21:24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주말을 맞이해서 게임좀 해보려고 하는데 갑자기 에러가 뜨는 경우가 있으실텐데요.

저도 오늘 갑자기 컴퓨터에서 D3DX9_43.DLL 에러가 뜨는겁니다..ㅠ

진짜 내가 맨날 컴퓨터를 할수 있는것도 아니구 주말이라고 좀 스트레스좀 날리려고 게임을 실행했더니 오히려 스트레스가 더 쌓이는....

그래서 이리저리 인터넷도 찾아보면서 해결책을 찾아냈는데요!

정말 쉬운 해결방법과 조금 귀찮은 해결방법 2가지가 있더라고요.

저는 쉬운 해결방법으로 쉽게 해결했으나 여러분들에게는 오늘은 이 해결방법 두가지를 여러분들에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번째 방법은 파일을 다운받아서 그대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먼저 아래에 제가 올려둔 파일을 받으신뒤 해당폴더에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내컴퓨터 -> "C드라이브" -> Windows -> "System32" 폴더에 넣어주세요!

만약 64비트를 사용중인분들은

내 컴퓨터 -> C드라이브 -> Windows -> SysWOW64 폴더가 있는경우 SysWOW64 폴더에도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D3DX9_43 다운로드

D3DX9_43.dll

위 파일을 받으셔서 시스템32폴더에 넣어주시면 끝!!!

어떤가요 정말 쉽지 않나요??




두번째 방법은 D3DX9_43.DLL파일을 직접 System32에 넣는게 찜찜한(?)분들은 Dxwebsetup.exe 를 다운받으셔서 실행하시면 됩니다.

Dxwebsetup은 컴퓨터를 어느정도 사용해보신분들이라면 손쉽게 유추가 가능할텐데요, 바로 다이렉트X입니다.

D3DX9_43라는 이름에도 Dx가 들어있죠? 

즉, 다이렉트X에서 뭔가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에러이므로 다이렉트X를 재설치해주시면 자연히 에러도 해결된답니다.

다이렉트X 다운로드

dxwebsetup.exe


그리고 DLL에러중 상당부분은 이러한 다이렉트X문제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올려둔 다이렉트X파일을 다운받고 실행하신뒤 동의를 누르신뒤 설치를 진행하면 D3DX9 에러가 자연히 해결된답니다.

오늘 저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정보가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