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전국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및 시간안내

정부정책소개 2016. 8. 25. 00:30

안녕하세요. 

여러분들은 혹시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는 직장이 시골에 있는지라.. 점심시간 같은때 짬을내서 민원업무를 보기가 힘든데요.

이처럼 일과시간에 민원업무를 보기 힘든분들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가 전국 방방곳곳에 설치되어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전국 무인민원 발급기 위치와 운영시간을 알아볼까요?


1. 민원24 이용하기


먼저 인터넷 검색창에 민원24를 검색하시면 정부민원포털이 나오는데요.



사실 직접 검색하기도 귀찮은 분들이 계시다는걸 알고 있기에 제가 직접 링크를 걸어드릴게요.

http://www.minwon.go.kr/

위 사이트가 민원24입니다. 절대! 이상한 사이트 아닙니다 -_-; 


위에 제가 링크 걸어준 민원24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느데요.

여기에서 이용안내 -> 고객지원센터를 눌러줍니다.


고객지원센터를 누르셨으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왼쪽에보시면 자주묻는질문, 온라인 상담게시판..... 무인민원발급안내 보이시죠?

그걸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무인민원 발급안내를 누르면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뭘 할수 있는지도 나와있고 발급시간 및 수수료도 나와있답니다.


또한 전국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위치를 알수있도록 설치장소 안내가 있는데요.

또 이걸 직접 찾아보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서 제가 설치장소 나와있는 엑셀파일을 바로 다운받는 링크 걸어드릴게요.

http://www.minwon.go.kr/main?d=AA100DataDownApp&SAVE_FILE_NM=38800.xls



위 링크를 눌러서 엑셀파일을 받으시면 아래와 같은 파일이 나옵니다.

시도별 / 시군구별 / 설치위치 / 설치주소 / 운영시간 등 다양한 정보가 나와있답니다.

저는 예를들어 세종특별자치시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찾아봤는데요. 



정많 많은곳에 있더라고요.

여러분들도 혹시라도 민원업무를 보셔야 할때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나 운영시간때문에 헤메이지 마시고 미리미리 확인하고 가세요 :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