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30초만에 알아보기

정부정책소개 2016. 7. 20. 08:00

안녕하세요 :)

푹푹찌는 무더위속에서 행복한 여름휴가를 준비하고 있는 가죽부침개입니다. :D

오늘은 여름휴가로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한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에 대하여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평소에 사용하는 영문이름 표기는 조금 틀리더라도 아무런 지장이 없지만 여권같은경우는 보통 10년씩 사용하기때문에 한번 만들어두면 그것이 자신의 영어이름이 되니 실수없이 만들어야 겠죠?


혹시라도 여권 영문이름 기입을 잘못한경우 비행기표를 예약할때 예약도 안되고 비행기를 타지도 못하는 경우가 생긴답니다. 하지만 이런일이 실제로 일어날 확률은 극히 희박합니다.


물론 시청같은곳에가서 여권만들때 표준변환되는 영문자들이 다 나와있고 담당하시는분이 친절하게 설명해주시니 전혀 겁먹을것 없습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굳이 시청에 방문하지 않고도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을 30초만에 알아보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먼저 포털사이트의 검색창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을 검색해줍니다.





저같은 경우는 네이버에서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이라고 검색을 했습니다.

검색결과 하단에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 검색이 나옵니다.

여권의 영문이름은 이 한글이름 로마자 표기법에 기준하여 만들어지게 됩니다.

문화관광부 고시 제 2000-8호에 해당하는군요.


그럼 한글이름입력란에 자신의 이름을 넣고 확인을 누르면 끝입니다.

정말로 끝이예요.

30초도 안걸리겠죠?

포털사이트 들어간다 ->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검색 -> 자기이름 넣고 확인 -> 끝

한번 예를들어 유명한이라는 이름을 적어볼게요 ㅋㅋ ( 명탐정 코난 ...ㅋㅋㅋㅋ)









이렇게 유명한으로 검색을 하니 몇가지 영문 표기법 예시가 나오는데요

전부다 조금씩 다르죠?

그게 무슨말이냐 하면 바로 정답은 없다 입니다.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법으로 인해 발음되는대로 영문을 적어주시면되요.

즉 Yu 도 Yoo도 You 도 발음되는건 유로 발음되기때문에 어느걸 선택하셔도 무관합니다.

다만 앞으로 계속 쓰는것이기 때문에 평소에 사용하던 영어 스펠링을 이용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더보기를 클릭하시면 좀더 많은 예시가 나옵니다.





이렇게 1위부터 10위까지 나오는데요. 사용빈도가 높을수록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것이기 때문에 1~3순위 정도에서 선택하시는게 추후에 이리저리 편리합니다.


제목에서처럼 30초도 안걸리는 자신의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을 알아봤는데요,

어떠신가요? 따라하실 필요도 없고 그냥 눈으로 한번 쑥 훑어보고 바로 써먹을수 있겠죠?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정말 간단한 정보이지만 누군가 단 한분에게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모두들 즐겁고 행복한 하루보내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