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코로나로 인해 집콕 생활을 하면서 다들 힘드시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육아를 하는것이 제일 힘들더라고요..

아이들과 함께 집에서 종이컵 쌓기도 해보고 모래놀이도 해보고, 색칠공부, 플레이도우, 퍼즐등등 안해본 놀이가 없는듯 합니다.

그렇다고 지난 1년을 회상해보면, 아니 아이들을 키우는 기간 전체를 회상해봐도 저는 아이들에게 좋은 부모라기보다는 늘 부족한 부모였던거 같아요.

오늘은 아이들과 어떤 놀이를 해줄까(라고 써놓고 사실 방치...ㅠ) 고민하던중에 요즘 6살 아들이 색종이접기에 흥미를 가져서 색종이접기 도안을 찾아봤습니다.

 

무료 종이접기 도안 사이트 : http://en.origami-club.com/

 

위 사이트가 영어사이트이지만 영어를 몰라도 전혀 문제가 안될정도로 메뉴배치가 눈에 띄기 좋게 되어 있습니다.

위 사이트에 접속하면 메인에 아래와 같은 메뉴가 나오는데요.

EASY ORIGAMI , FUN ORIGAMI, USEFUL ORIGAMI, HALLOWEEN 등 다양한 주제의 종이접기를 볼수 있습니다.

저는 6살 아들이 스스로 색종이를 가지고 놀수 있도록 EASY ORIGAMI를 눌러볼까요?

 

http://en.origami-club.com/ 메인화면

 

 

1. EASY ORIGAMI

 

해당 메뉴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종이접기 도안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동물얼굴, 동물, 탈것, 바닷속 친구들, 옷종류, 공룡등 정말 다양하죠?

이중에 마음에 드는걸 누르시면 거기서 또 세분화 되어있어요!

 

저는 Animal Face 동물 얼굴모양을 눌러ㅇ봤어요.

그러면 ★★ 이렇게 별표로 난이도가 나오고요 ( 난이도는 별 1개부터 별 3개까지) 난이도 1은 6살 아이 혼자서도 도안만 보고 따라할수 있고 난이도 2는 도안이 아니라 유튜브 영상도 함꼐 있는데 유튜브 영상 보면서 따라접을수 있더라고요.

 

저는 난이도 3짜리 다람쥐 얼굴 종이접기를 눌러봤어요.

그러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A4용지나 B5용지등 프린트로 도안을 인쇄할수 있는 메뉴 가 나옵니다.

 

이 사이트에는 이런 쉬운 종이접기 도안 이외에도 스승의날, 어버이날등 다양한 기념일에 맞는 종이접기 도안도있어서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초등학교에서도 아이들에게 가르칠때 유용할거 같아요.

 

그밖에도 집에 칼라프린터기는 있는데 색종이가 없다하시는분들은 FIGURED PAPER라는 메뉴에 보시면 정말 다양한 무늬의 색종이를 프린트해서 사용할수 있습니다.

 

 

이 모든게 무료로 제공된다는게 정말 좋았고요.

그리고 난이도가 나와있어 우리아이에게 적합한 놀이를 선택하고 조금 어려운건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