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1월인데도 날씨도 따뜻하고... 딱 외출하기 좋은 날씨인데요.

저도 아침부터 이리저리 분주하게 돌아다니다가 이제서야 집에 들어왔습니다..(피곤...)

집에와서 주말의 끝자락을 조금이라도 붙잡기 위해(?) TV프로그램이라도 보려고 기존 usb를 포맷하려고 하니 포맷이 안되네요.

쓰기가 금지되었다나 어쨌다나..

보통 이런 오류들은 대부분 큰 문제가 아니려니 하고 생각해서 저또한 무의식적으로 혹시나 usb에 먼지라도 끼었나 해서 usb뽑아서 후하고 불어주고 다시 꽂은다음에 다시 포맷하기했는데 또 안되는겁니다.

음 여기서 살짝 귀찮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다시 무의식적으로 컴퓨터를 재부팅 했습니다.

네. 재부팅하면 해결되는 경우도 많기에 재부팅하고 다시 포맷하기 눌렀는데 안됩니다.

이제서야 인터넷을 뒤적뒤적 검색해봅니다.

usb 포맷안될때, usb 쓰기금지 해제방법등을 검색해보니 대부분 비슷한 내용들이네요.

뭐 많은 사람들이 똑같은 내용으로 포스팅을 해줬으니까 당연히 될꺼라고 생각하고 따라해봅니다.

시작 -> 실행 -> cmd.exe 를 실행한뒤에 diskpart 였나.. 무튼 이걸 치고 따라하라는 대로 해봤는데 안됩니다.

대체 포스팅 하는사람들은 본인이 직접 해보고 올리는건지 --; 

아니면 그냥 포스팅할 주제가 없으니까 다른사람들꺼 베껴다가 포스팅하는건지...

이리저리 인터넷 찾아보다가 저희컴퓨터에서 해결되는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https://kr.transcend-info.com/supports/special.aspx?no=3

여러분들은 트레센드라고 들어보셨나요 ?

뭐 usb같은거 만드는 유명한 회사인데 여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usb같은거 복구파일을 제공해줍니다.

이름하여 JetFlash Online Recovery

다운받는건 위에 제가 링크걸어준 사이트 들어가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다운받아서 설치한담에 포맷하면 아주 잘됩니다.

아! 그리구 꼭 본인이 트레센드 제품이 아니여도 작동합니다.

제껀 샌디스크꺼인데 잘되네요.

제가 직접 파일올린거도 아니고 트레센드 공식홈페이지에서 다운받는거니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같은거 깔려있을거라는 의심하지 마시고 걱정마시고 다운받으셔서 해결하시면 다시 삭제하셔두 되요~

이상 확인도 안해보고 해결법이랍시고 포스팅하는 사람들한테 짜증나서 10분만에 내가 직접 쓰는 해결방법이였습니다.

모두들 즐거운 하루보내세요!


P.S 갑자기 생각났는데 혹시라도 개인PC가 아닌 회사PC같은데는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서 USB쓰기금지가 걸려있는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저희 회사에도 waterwall이라는 보안프로그램이 설치되어있어서(일명 나비라고 부르죠...) 컴퓨터 자료를 외부로 빼낼수가 없습니다.

이런경우는 위 프로그램 사용해도 해결안됨...

워터월은 우회해서 뚫어야함.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