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D

올겨울은 찬바람이 약한 영향인지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잇님들 모두 건강관리에 유의하길 바랍니다.

오늘 포스팅 주제는 얼마전 구입한 샤오미 무선카팩 로이드미 3S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무선카팩이나 블루투스 카팩 추천글들을 살펴보면 정말 많은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카팩을 선택하는 기준 및 사용방법 개봉기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팩을 선택하는 기준

가장먼저 카팩의 종류 및 성능에 대해 궁금한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카팩을 구매하시기전에 우선 본인의 차량에 AUX 단자가 있는지부터 알아봐야 합니다.

그 이유는 AUX 단자로 연결해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가장 음질이 뛰어납니다.

(물론 무선카팩도 저같은 막귀가 듣기에는 더할나위없이 훌륭한 음질을 보여주고있어 놀랐어요)

카팩은 크게 무선카팩과 카세트테이프와 비슷하게 생겨서 시거잭에 연결하는 두 종류가 있습니다.


AUX 단자가 차량에 있는경우 AUX 단자를 활용하는 카팩을 알아보시면 되고 저처럼 AUX단자가 없는 경우에는 무선카팩을 구매하는걸 적극 추천합니다!

그이유는 일단 선이 없어서 지저분해보이지 않고 사용하기도 간편하거든요.



무선카팩이란? 

기존 유선카팩과 다르게 무선으로 시거잭에 꽂아 라디오 주파수를 맞춰서 핸드폰과 블루투스로 연동하여

사용하는 제품.



2. 카팩의 가격대

물론 비싼게 좀더 성능이 좋을수도 있고 내구성이 높을수도 있지만 무조건 비싸다고 좋은게 아닙니다.

AUX단자가 없다는건 그만큼 차량이 오래되었다는건데 돼지목에 진주목걸이 필요없겠죠?

어디까지나 가성비!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무선카팩의 경우 2~3만원대로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오늘 제가 소개시켜드리는 로이드미 3S는 오픈마켓이나 알리같은 직구 사이트에서 특가로떴을때는 만원후반정도에 구매가능한 가성비 갑오브 갑입니다.



3. 로이드미 2S와 3S 차이점

저도 구매하기전에 이부분이 궁금했습니다.

과연 두제품의 차이가 무엇일까?

정답은 바로 호환성입니다.

2S의 경우 일부 차량의 시거잭에 사이즈 호환이 잘안되서 시거잭에 꽂으면 공간이 남아 전기테이프나 종이같은걸 같이 끼우는 분들도 계셨는데요

3S의 경우 모든차량에 호환된다고 하니 걱정없이 주문하셔도 좋을거같습니다 ^^




4. 개봉기



먼저 배송된 로이드미 3S 입니다.

무선이기 때문에 박스도 작고 디자인(?)도 만족스럽습니다.ㅋㅋ

박스를 개봉하시면 이렇게 제품이 비닐로 포장되어있고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는데요




샤오미가 중국제품이다보니 설명서는 중국어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굳이 설명서가 필요없어요!

디자인은 정말 심플하고 군더더기 없습니다.

무선카팩의 기능과 더불어 USB 충전단자가 함께 있어 핸드폰이나 기타 스마트기기등을 충전하실때 유용하게 사용할수 있습니다.


5. 사용방법

사용방법은 정말 간편합니다.

차량의 시거잭에 꽂고 주파수는 기본주파수 96.4에 맞추신후 휴대폰 블루투스 연결하면 끝!

그런데 이게 다냐고요?

아니요! 추가적으로 기능등을 활용할수 있습니다.

바로 어플을 통해 연동이 가능한데요

플레이스토어에서 로이드미로 검색하시면 어플이 나옵니다.


로이드미로 검색하면 이렇게 ROIDMI 어플이 보이는데 설치해주세요.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는 지금 연결이 되어 있지 않아서 UnBind 로 표시됩니다.

로이드미를 시거잭에 꽂고 블루투스 연결을 하면 위에 Music Bluetooth Car Charger이 자동으로 연결이 됩니다.




기본 주파수는 96.4로 되어있지만 혹시라도 전파간섭이나 다른 주파수로 바꾸고 싶으시면 위화면에서 바꿀수있습니다.

그리고 또하나의 꿀기능!

바로 차량 밧데리 전압확인도 가능합니다 ㅎㅎ

나중에 기회되면 블루투스 연결되었을때 전압표시되는것도 찍어서 올릴게요 ^^

처음 인터넷에서보면 음질이 좋지 않다 혹은 자주 끊긴다는 평이 있던데 저같은 경우는 전혀 그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터널을 지나가도 전파가 약한곳에가도 전혀 끊김없이 재생이 잘되었고 무엇보다도 음질도 라디오에서 나오는 음악정도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때문에 전혀 나쁘다는 생각이 안들었어요.



대체 음질이 안좋다는분들은 평소에 얼마나 좋은 음향기기를 사용하시길래...

오늘 저의 포스팅은 여기까지입니다.

카팩 구매에 관심있는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모두들 행쇼~

댓글